HOME 칼럼기고
2018년 온라인 모바일트렌드 분석이제 스마트렌즈와 쇼핑렌즈시대, 이미지검색으로 변화한다!
소상공인신문 | 승인 2018.01.15 14:06

송현숙 컨설턴트

인터넷창업 마케팅 전문회사 – 노노스 대표 부설: 정부지원 노노스창업교육학원 운영 / http://www.nonosd.com

 

2018년 1월 온라인, 모바일에 대한 변화와 방향성에 대해 각 전문가들이 많이 발표하고 있습니다. 항상 초반에 트렌드를 분석해야 하는 이유는 홍보, 판촉, 마케팅에 대한 변화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2017년 온라인 거래액은 7조 5,516억원이고, 간편결제의 편리성으로 인해 모바일을 통해서 거래한 매출은 4조 7,344억원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작년 대비 21.7% 증가하였고, 작년에 1인가구, 가정 간편식등에 매출이 증가하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208년도에는 모바일, 스마트폰을 통해서 결제는 더욱 증가할 거라는 전망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도 2017년 검색방법이 변경되면서 이미지, 영상이 더 중요하게 바뀌어서 맛집, 쇼핑 검색방법도 스마트렌즈, 쇼핑렌즈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스마트렌즈에서 대해 좀 더 소개를 한다면

 

1) 검색창 대신 스마트렌즈에서 상점을 검색하세요

낯선 거리에서 처음 보는 상점, 사람들의 평이 궁금한 식당, 미용실, 네일샵, 메뉴 가격이 어느 정도일지 궁금한 식당, 간판이 잘 보이지 않는 가게 앞에서 서성이고 있다면, 네이버앱을 켜고 스마트렌즈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스마트렌즈 플레이스 인식은 GPS 정보와 이미지 정보를 함께 활용해 네이버에 제공하는 홈페이지, 지도, 블로그, 포스팅, 카페, 웹문서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2) 쇼핑렌즈를 활용해서 제품을 찾는다.

어딘가에서 본 이미지, 누군가 입은 옷이 궁금할 때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쇼핑렌즈!

잡지 속에 있는 비슷한 옷까지 한 번에 추천받을 수 있는 쇼핑렌즈.

이미지 자체로 상품을 검색하는 방법을 쇼핑렌즈라고 합니다.

유사한 옷까지 검색을 해주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다양한 스타일, 가격대까지 골라서 쇼핑할 수 있습니다.

이제 판매자 입장에서 다양한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자체만으로 이제 마케팅, 판촉이 되는 세상이기에 올해 가장 중요한 트렌드는 사진과 영상인 것 아셨죠!

 

 

쇼핑렌즈는 바로 찍어서 검색하거나, 찍어놓은 사진을 불러와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찍어놓은 사진 중에 일부만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기 때문에 사진의 일부만 드래그해서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쇼핑렌즈로 검색한 상품으로 비슷한 상품을 더 찾을수 있기에 가격비교, 스타일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올해 이 검색방법을 잘 활용하면 소상공인들은 간편하지만 매출로 연계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창업 브랜드마케팅전문 - 노노스>

창업컨설팅, 브랜드마케팅, 홈페이지개발 노노스 - 문의전화 02-2051-1806

창업과 마케팅교육 노노스창업교육학원 - 문의전화 02-2055-3533, 02-508-3692

홈페이지 : http://nonosd.com

소상공인신문  webmaster@sbnews.or.kr

<저작권자 © 소상공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소상공인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 : 정이훈  |  편집인 : 전인철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정이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이훈  |  종별 : 일반주간신문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다 10328  |  등록연월일 : 2011년 11월 23일  |  사업자등록번호 : 105-87-65008
구독문의 : 02-717-3008  |  팩스 : 02-737-3008  |  서울시 금천구 범안로 1130 디지털엠파이어빌딩 415-6호
Copyright © 2018 소상공인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